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격수 3인방의 경쟁은 계속…클린스만 "나도 궁금해"



축구

    공격수 3인방의 경쟁은 계속…클린스만 "나도 궁금해"

    조규성(오른쪽)과 오현규. 연합뉴스조규성(오른쪽)과 오현규. 연합뉴스"3명과 함께한 열흘이 정말 좋았습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후 가장 관심을 모았던 포지션은 바로 최전방 스트라이커였다. 클린스만 감독이 바로 전설적인 공격수 출신이기 때문이다. 공격수들도 클린스만 감독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기대에 어깨가 들썩였다.

    3월 A매치 2연전(24일 콜롬비아, 28일 우루과이). 클린스만 감독은 2022 카타르월드컵의 틀은 유지했지만, 몇몇 포지션에서는 선수들을 고루 테스트했다.

    최전방도 세 명의 공격수에게 모두 기회를 줬다. 조규성(전북 현대)이 콜롬비아전 선발로 나섰고, 황의조(FC서울)는 우루과이전에 선발 출전했다. 카타르월드컵 예비 멤버 오현규(셀틱)는 콜롬비아, 우루과이전 모두 교체로 출전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28일 우루과이전 후 "3명 모두 기량이 좋은 선수다. 운동장에서 함께하며 지켜보는 것이 즐거웠다"고 웃었다.

    이어 "스트라이커는 경기마다 포메이션이 달라진다. 투톱 또는 원톱, 섀도우 등으로 뛴다. 우루과이전은 원톱을 섰을 때 195㎝ 센터백을 상대로 어려움을 겪었다. 공격수들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어떻게 호흡하는지, 윙포워드와 어떻게 연계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다가올 시간에 이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3명과 함께한 열흘이 정말 좋았다"고 설명했다.

    황의조. 연합뉴스황의조. 연합뉴스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 카타르월드컵을 기점으로 조규성이 치고나간 형국이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부임과 함께 경쟁은 원점에서 시작한다. 물론 치열하겠지만, 성장을 위한 선의의 경쟁이기도 하다.

    황의조는 "규성이나, 현규나 각자 장점이 있다. 그런 장점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그 속에서 경쟁을 하면서 서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나도 현규를 보고, 규성이를 보고 배우는 것이 있다. 둘 역시 그럴 것이다. 그러면서 더 좋은 공격수로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오현규 역시 "서로에게 배울 점이 분명히 있다"면서 "형들에게 부족한 점을 많이 배워서 선의의 경쟁을 한다면 더 발전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