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 금산군, 산림청 주관 녹색자금 지원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대전

    충남 금산군, 산림청 주관 녹색자금 지원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무장애 나눔길. 금산군 제공무장애 나눔길. 금산군 제공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2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평가에서 무장애나눔길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무장애나눔길 사업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보행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에 다니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목재데크 등 산림체험 활동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금산군은 지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금산산림문화타운에 녹색자금 4억 2천 만원, 국비 2억 8천 만원 등 모두 7억 원만 원을 들여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했다.
     
    조성된 무장애나눔길은 통행이 많은 숲속의집~생태숲학습관 0.73km 구간에 평균 경사도 5% 이하 데크산책로와 황토포장길로 조성됐으며 전국 무장애나눔길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산책로에는 보행약자를 위해 휠체어충전기, 촉지도식 안내판, 감동의자 등 편의시설이 설치됐으며 계곡주변 보행약자 전용 광장데크, 체험활동이 가능한 황토광장 등도 조성됐다.
     
    또, 보행약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숙박지구 및 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 등이 있는 생태체험지구의 하늘데크 0.27km 구간과도 연결해 총 1km 구간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