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수출



문화 일반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 드라마로 수출

    네이버웹툰 영상화 프로젝트 현재 300개 이상 진행중
    웹툰 한국 넘어 해외에서도 영상화 활발…제작사 러브콜

    네이버웹툰 제공네이버웹툰 제공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은 기맹기 작가가 그린 '내 ID는 강남미인!'이 태국에서 '뷰티 뉴비'(Beauty Newbie)라는 14부작 드라마로 제작돼 내년 초 방영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태국 배우 바이펀 핌차녹, 윈 메타윈 등이 출연하고 현지 대형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다. 네이버 북미 자회사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가 프로듀싱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 작품은 네이버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으로 어릴 때부터 외모로 놀림당하던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뤘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됐고, 태국어를 포함해 총 8개 언어로 연재되어 글로벌 조회수 14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국내에서는 2018년 차은우·임수향 주연의 JTBC 드라마로 만들어진 바 있다.

    최근 네이버웹툰 IP를 영상화 하기 위한 글로벌 제작사의 러브콜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미국, 일본, 동남아, 중국 등 해외에서도 웹툰, 웹소설 영상화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네이버웹툰의 원천 IP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현재 진행중인 국내외 영상화 프로젝트만 300개가 넘는다고 밝혔다. 특히 인기 드라마나 영화가 여러 지역에서 리메이크되는 것처럼 웹툰도 하나의 원작이 여러 지역에서 영상화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원작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어 버전. 네이버웹툰 제공원작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어 버전. 네이버웹툰 제공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는 지난해 중국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로 만들어져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미국 주요 만화 시상식 3관왕을 달성한 영어 오리지널 작품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는 미국 유명 제작사 짐 헨슨 컴퍼니 등이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이고, 또 다른 오리지널 작품 '그레모리 랜드(Gremory Land)'도 미국 제작사 버티고 엔터테인먼트가 영화로 만들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가 제작에 참여한다.

    이 외에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는 일본에서 단편 드라마로 제작됐고, '머니게임'은 미국판 웹 예능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올해 2월에는 '가우스전자'가 중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돼 방영됐다.

    올해에는 웹툰 '이두나!'가 중국 애니메이션으로, '틀레이, 플리'는 일본 훌루(Hulu) 오리지널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영미권, 일본, 동남아, 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