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완수 "창원 의대·글로컬 대학 유치, 남해안 관광 육성" 건의



경남

    박완수 "창원 의대·글로컬 대학 유치, 남해안 관광 육성" 건의

    교육부·해수부 찾아 경남 주요 현안 지원 협력 요청

    교육부를 방문한 박완수 지사. 경남도청 제공교육부를 방문한 박완수 지사.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경남지사가 28일 교육부와 해양수산부를 찾아 도의 주요 현안 사업의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박 지사는 교육부 최은희 인재정책실장을 만나 창원 의과대학 신설을 건의했다. 18개 시군 중 14개 시군이 응급의료 취약지역으로 분류된 경남은 의사 수와 의대 정원 모두 전국 하위권이다.

    이에 우수한 의료 인력을 확충하고 도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의대 신설을 요청했다.

    또, 항공·방산 등 전략산업과 연계한 직업 교육 거점 대학과 우주항공청 설립 등 특화 분야에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연구 중심대학의 글로컬 대학 추진 방안을 설명하고, 지역 소멸 위기 극복과 성장 동력을 확보 차원에서 경남의 대학을 글로컬 대학으로 선정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후 박 지사는 해양수산부 송상근 차관을 만나 남해안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통영에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지정과 이순신 승전항로 바다역 조성 등을 건의했다.

    해양수산부를 방문한 박완수 지사. 경남도청 제공해양수산부를 방문한 박완수 지사. 경남도청 제공
    박 지사는 "제조업에 이은 새로운 미래 먹거리 자원으로 천혜의 자연 환경과 이순신 장군 승전지 등 유서 깊은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남해안의 관광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진해신항 조기 착공과 항만배후단지 육상부 확대 개발 등 동북아 물류 허브 조성도 건의했다. 신항만 비즈니스센터 건립, 국가중요어업유산관 등 항만의 경쟁력 강화와 어업 자원의 체계적인 보전·이용을 위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협력을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