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간] 대화형 인공지능 천재가 되다



책/학술

    [신간] 대화형 인공지능 천재가 되다

    올드스테어즈 제공올드스테어즈 제공

    대화형 인공지능 천재가 되다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ChatGPT)가 전 세계 인공지능 산업에 획기적인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인공지능 기업 오픈 에이아이(Open AI)가 2022년 11월 30일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눈다. 질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 답변은 물론 논문 작성, 번역, 노래 작사·작곡, 코딩 작업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 수행까지 가능해 기존 AI와 확연히 다른 수준의 결과물을 도출하고 있다.

    대화형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특히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과 '시리야' '헤이구글' 등 스마트 스피커에 익숙한 초등학생들에게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참고서적이 출간됐다.

    출판사 올드스테어즈는 '대화형 인공지능 천재가 되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제대로 쓰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까지 폭넓게 소개한다.

    아이들이 자신의 고민들을 챗GPT에 물어 도움을 요청하면 챗GPT가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담겼다.

    실제 대화창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구성과 귀여운 일러스트가 어우러져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부터 인공지능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고민인 어른까지 쉽게 읽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상황들을 소재로 하여 읽는 것만으로도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활용 방법을 깨칠 수 있을 것이다.

    팀 스토리지 지음ㅣ올드스테어즈ㅣ184쪽ㅣ1만 5천 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