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일진들아 안녕?"…SNS에 '더글로리 강릉판' 과거 학폭피해 고발



영동

    "일진들아 안녕?"…SNS에 '더글로리 강릉판' 과거 학폭피해 고발

    핵심요약

    "용돈 적으면 부모님 욕 들으며 맞아"
    빛나던 어린 시절 처참하게 무너뜨려
    여전히 트라우마…가해자들 사과 원해

    지역 SNS '강릉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지역 SNS '강릉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최근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복수극을 담은 넷플릭스 '더글로리'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강릉지역의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과거 학폭 피해를 당했다는 고발성 글이 올라와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5일 강릉지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강릉시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 중학교 95년생 일진들아 안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익명의 글쓴이는 "세상이 참 좋아졌어. 이렇게 너희들에게 말도 전하고, 학폭 피해자가 학폭 가해자들에게 감히 직접 연락은 못하겠고…"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요즘 넷플릭스 드라마 인기가 정말 좋더라? 너희도 학폭 드라마 봤겠지? 안 봤으면 꼭 보길 바랄게"라며 "주변에서 너무 재미있다고 하길래 봤는데 보면서 눈물이 흐르고, 옛날 내 모습을 보는 거 같아 재미보다는 오히려 안타까움과 분노, 슬픔 등 여러 감정이 휙휙 지나가더라"고 자신의 심경을 전했다.

    글쓴이는 "드라마 주인공처럼 증거가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더 똑똑했더라면 마음속 앙금을 풀 수 있지 않을까 하면서 절망했지만, 감사하게도 옛날 휴대전화에 남아 있었고 법적 효력은 확인했다"며 "합의금 또는 협박 복수를 하고 싶은 게 아니라 그냥 사과 한마디? 딱 그 정도 아닐까?"라고 가해자들의 사과를 원했다.

    그러면서 "PC방, 학교, 일진 집, 우리 집 앞, 등굣길, 하굣길, 분식집, 버스 등 곳곳에서 맞으면서 명이 보라색만 있는게 아니라는 걸 알았다"며 "담배 심부름도 하다가 못하면 맞았고, 너네 담배 망 봐주다가 강제로 담배 물려서 피게 해준 덕분에 나는 트라우마로 담배 얼씬도 하지 않는다"고 역설했다.

    강릉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강릉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글쓴이는 특히 "용돈을 받으면 족족 빼앗겼고, 용돈을 적게 받는 날에는 부모님 욕을 들으며 맞았다. 한마디 반항도 못한 나는 아직도 부모님께 너무 죄송하다"며 "내 빛나던 어린 시절을 처참하게 무너뜨린 너희들이 결혼도 하고, 아기도 키우고, 정상인처럼 사는 게 보기가 싫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어 "너네가 괴롭힌 사람이 많아서 짐작이 안 가지? 누굴까 고민하지 말고 그냥 괴롭힌 사람한테 모두 연락을 해봐. SNS가 활성화된 세상에서 찔리면 사과 한마디라도 하겠다"라며 "나 말고도 아직 이 일을 두고 트라우마로 남고 수치심이 가득하게 살아가고 있는 게 내 친구들이야"라고 진정한 사과를 요구했다.

    해당 글에는 27일 오전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잇다. 댓글에는 '더글로리 강릉판, 소름 돋는다, 신상 공개해라, 인생 망쳐 놓고 살사냐?, 자식들에게 그 죄를 물려받길 바란다' 등의 내용이 올라오며 공분을 사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