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갈매기'형상화한 마스코트 공개

  • 0
  • 0
  • 폰트사이즈

부산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갈매기'형상화한 마스코트 공개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부산갈매기는 마스코트, 광안대교 형상은 엠블럼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마스코트인 초피와 루피. 왼쪽부터 유승민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 부산시 제공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마스코트인 초피와 루피. 왼쪽부터 유승민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 부산시 제공 
    세계 최대 탁구축제인 '2024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새로운 마스코트와 엠블럼이 공개됐다.

    부산시에 따르면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23일 오후 서울 라움에서 마스코트와 엠블럼 공개 행사를 열었다.

    또, 이를 제작한 투엠스튜디오 김용재 대표와 스튜디오KIO 신기오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마스코는 부산의 시조인 갈매기를 형상화했다. 이름을 '초피', '루피'로 붙였다.

    남자 마스코트 '초피(chopy)'는 탁구 기술 '촙(chop)'에서 착안해, 수비형 기술처럼 '움직임이 정확하고 신중한' 캐릭터를 뜻한다.

    여자 마스코트 '루피(loopy)' 는 탁구 기술 '루프(loop)'에서 따와 공격형 기술의 특성을 반영한 '놀고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캐릭터를 의미한다.

    엠블럼은 부산시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모티브로 따왔다.

    엠블럼 중앙에 있는 트로피 형태는 광안대교가 연상되고, 선수 두명이 악수하는 모습을 형상화해 화합과 스포츠 정신을 담았다.

    배경인 원형하늘은 비정형 동그라미를 사용해 한국 대표 예술품인 달항아리의 자연스러움을 함축한다.

    오른쪽 위 원형은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한다. 이 모든 요소는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탁구라켓과 공 형상을 이룬다.

    조직위는 공식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새로운 마스코트, 엠블럼을 공개하고 홍보에도 나선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엠블럼. 부산시 제공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엠블럼. 부산시 제공 
    국제탁구연맹(ITTF)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다.

    페트라 쇠링 회장은 "마스코트는 대중에게 다가가 대회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홍보할 수 있는 힘을 갖는다"라며, "특히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이 필요한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초피와 루피가 바로 그럴 거라는 확신이 생긴다"고 말했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개최도시이자 이번 대회 동반자로서 최고의 대회가 되도록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2024년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이자 한국 탁구 도입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열려 더 의미가 깊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