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미·영 수색부대, 고강도 공중·해상침투훈련



포항

    한·미·영 수색부대, 고강도 공중·해상침투훈련

    한영 해병대 수색팀이 고무보트(IBS)타고 해상침투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한영 해병대 수색팀이 고무보트(IBS)타고 해상침투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
    한·미·영 수색부대는 연합작전 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2일과 23일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조사리 해안 일대에서 연합 수색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에는 해병대사령부 특수수색대대와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 미 해병대 소속 수색부대를 비롯해 최초로 영국 해병대 코만도 부대원도 참가했다.
     
    영국 코만도 부대는 수색 정찰 및 침투, 표적획득, 화력 유도 등 특수작전을 주 임무로 하는 왕립 해병대 소속 부대로, 1664년 창설돼 1·2차 세계대 전을 비롯해 6·25전쟁에도 참전했다.

    한·미·영 수색작전 노하우를 공유하고 개인과 팀 단위의 해상 및 공중침투능력을 배양했으며, 연합 기동사격 등을 실전적으로 실시해 동맹의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한미 해병대 수색팀이 공중 강하를 위한 전술토의 후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해병대 제공한미 해병대 수색팀이 공중 강하를 위한 전술토의 후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해병대 제공 
    임의의 상륙작전 지역에 연합 수색부대가 해상과 공중으로 은밀히 침투해 목표를 정찰하고 화력을 유도해 타격하는 계획으로 강도 높게 진행됐다.
     
    공중과 해상에서 침투한 한·미·영 수색부대원들은 은거지를 구축한 가운데 정밀한 화력 유도로 목표를 타격하며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료했다.
     
    한국 해병대 수색팀이 마린온(MUH-1)에서 강하를 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한국 해병대 수색팀이 마린온(MUH-1)에서 강하를 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
    훈련 2일차에는 한국 해병대 장병들은 연합으로 기동 사격훈련을 실시하며, 한국지형에서 연합작전을 수행하는 능력을 강화한다.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장 김철명 중령은 "한미영 해병대 수색부대원들이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임무수행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미 해병대 수색대 중대장 에단 해밀턴(Edan Hamilton) 대위는 "이번 고위험 훈련을 통해 양국 해병 수색팀은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동맹은 더욱 견고해졌다"고 전했다.

    또, 영국 40 코만도 브라보 중대 소속 마린 존스(Marine Jones)는 "한국 해병대와 함께 전투기술을 숙달하며, 국가는 다르지만 같은 해병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