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장연 시위 기록, '반짝다큐페스티발'서 본다



영화

    전장연 시위 기록, '반짝다큐페스티발'서 본다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동안 인디스페이스에서
    중·단편 인디다큐 21편과 특별초청작 상영도 진행

    인디스페이스 제공인디스페이스 제공2020년 6월 폐막 이후 잠정 중단된 '인디다큐페스티발'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다큐멘터리 영화제를 연다.

    '반짝다큐페스티발' 준비모임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반짝다큐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준비모임과 인디스페이스는 올해 초 상영작 공모를 통해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중·단편 다큐멘터리 153편을 접수받아 그 중 21편을 선정했다.

    반짝다큐페스티발 초청작도 확정했다. 첫 번째 초청전으로 '신나리 감독 특별전'이 진행된다. 부산, 경남을 중심으로 소외된 사회 곳곳을 기록하는 신나리 감독의 작품 중 '뼈' '8부두' '붉은 곡' 3편을 상영한다. 주최 측은 최근 암투병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감독에게 힘이 되고 관객들에게 좋은 기억과 이야기를 떠올리게 되기를 기대하며 특별전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신나리 감독 특별전 상영작  '뼈' '8부두' '붉은 곡'. 인디스페이스 제공신나리 감독 특별전 상영작  '뼈' '8부두' '붉은 곡'. 인디스페이스 제공
    독립다큐멘터리 제작집단 '다큐인'의 단편 '마도로스' '아침 출근 지하철에 문이 열리면…'. 인디스페이스 제공독립다큐멘터리 제작집단 '다큐인'의 단편 '마도로스' '아침 출근 지하철에 문이 열리면…'. 인디스페이스 제공두 번째 초청전은 '장애인 이동권 연대 - 다큐인 특별초청'이다.

    독립다큐멘터리 제작집단 '다큐인'의 단편 '마도로스' '아침 출근 지하철에 문이 열리면…'을 상영한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투쟁 현장을 기록한 작품들로, 여전한 차별의 현실과 그에 저항하는 사람들을 함께 보며 연대의 마음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반짝다큐페스티발' 상영작 예매는 인디스페이스 예매 사이트(타이니티켓)에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짝다큐페스티발 공식 홈페이지에 나타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