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동해~울릉도 여객선 24일부터 운항 재개



영동

    강릉·동해~울릉도 여객선 24일부터 운항 재개

    핵심요약

    올해부터 모바일 승선권 제도 시행

    씨스타 5호. 씨스포빌 홈페이지 캡처씨스타 5호. 씨스포빌 홈페이지 캡처
    동해지방해양수산청은 올 들어 강원지역에서 울릉도로 가는 여객선의 첫 운항을 오는 24일 강릉항과 묵호항에서 동시에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출항 시간은 강릉항 씨스타5호는 오전 7시 30분, 묵호항 시스타 1호는 오전 8시 10분이다. 강원지역 여객선터미널은 수도권 등에서의 접근성이 좋고 울릉도까지의 선박 운항시간도 3시간 이내여서 울릉도 방문객들에게는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난해 강원지역 여객선 이용자는 20만 6800명으로 전년 대비 9.3% 증가했다. 올해는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 착용도 해제됨에 따라 여객선 이용객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는 강원지역의 연안여객선 탑승 시 '모바일 승선권 제도'를 시행해 이용객들이 모바일로 승선권을 예매하면 현장 발권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승선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승선권을 예매해 발급 받으려면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island.haewoon.co.kr)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된다.

    동해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승객들은 선박에 탑승할 때 선사 직원의 신분증 확인에 반드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