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 아이돌 '원어스'에 빠진 엄마…日 '한류 광고' 등장



국제일반

    韓 아이돌 '원어스'에 빠진 엄마…日 '한류 광고' 등장

    • 2023-03-20 11:29
    도쿄가스 유튜브 캡처도쿄가스 유튜브 캡처
    일본 최대 도시가스 업체인 도쿄가스가 한국 아이돌 그룹 '원어스'에 빠진 엄마를 주제로 한 TV 광고를 시작했다.

    '엄마의 아이돌 응원'이라는 제목이 붙은 도쿄가스의 광고는 중년 여성이 원어스 멤버 환웅을 좋아하면서 생기는 변화를 다뤘다.

    엄마 역할로 나오는 배우 안도 다마에는 택시 기사로 일하며 10대 딸을 키우고 있다.

    그녀는 원어스의 음악을 듣고 잡지를 읽고 도쿄 코리아타운 신오쿠보에서 혼자 한국식 디저트를 사 먹는다. 또 한국어 학원에서 한국말을 배운다.

    안도의 무채색 방은 어느새 환웅의 사진으로 도배되며 컬러 색으로 바뀐다.

    그녀는 택시에 탄 한국 손님에게 "도와드릴까요. 맡겨만 주세요"라고 자신 있게 한국말로 대화한다.

    서울에서 열리는 원어스 콘서트 추첨에 당첨돼 뛸 듯이 기뻐하지만 마침 택시에 탄 기침을 하는 손님에게 감염돼 한국행이 좌절된다.

    아이돌에 빠진 엄마를 처음에는 못마땅하게 여기던 10대 딸은 앓아누운 엄마에게 한국 삼계탕을 끓여주고 엄마는 다시 살아갈 힘을 낸다.

    한국과 관련 없는 일본 내수 대기업이 한류를 주제로 이미지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례적이다. 다만, 도시가스업체의 광고답게 중간중간 요리를 하기 위해 가스레인지를 클로즈업한 장면들도 등장한다.
    유튜브를 통해 18일 공개된 90초 분량의 광고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으로 한국에도 잘 알려진 안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 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9만1천회를 기록했다. 이는 종전 도쿄가스 광고들보다 10배 이상 많은 조회수다.

    도쿄가스는 이 광고에 대해 "가정과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고 가족을 지지하면서 아이돌을 응원하는 어머니를 소재로 다뤘다"면서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을 응원하는 도쿄가스의 자세를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