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겹쌍둥이 '기적의 출산' 후 하반신 마비…안타까운 사연에 시가 나섰다



전국일반

    겹쌍둥이 '기적의 출산' 후 하반신 마비…안타까운 사연에 시가 나섰다

    • 2023-03-19 13:54
    이란성 쌍둥이인 하준과 예준. 연합뉴스이란성 쌍둥이인 하준과 예준. 연합뉴스
    겹쌍둥이 출산 후 하반신 마비 증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 30대 부부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자 시가 이들을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시는 긴급생계비로 160만원을 우선 지원하고, 공무원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기금을 조성하는 '1004(천사) 나눔운동'을 통해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7일에는 지역화폐인 청주페이 앱을 통한 특별모금도 시작할 계획이다.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연계해 분유 등 양육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겹쌍둥이 가족이 잘 지낼 수 있도록 시의 복지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며 "시민분들도 많은 관심과 도움을 "시민분들께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6살 동갑내기 부부인 이예원·손누리씨는 지난 7일 청주의 한 산부인과에서 이란성 아들 쌍둥이인 하준과 예준을 얻었다.

    부부는 앞서 2020년 4월 이란성 아들 쌍둥이를 2분 간격으로 낳았다.

    쌍둥이를 연속 출산하는 겹쌍둥이는 확률이 10만분의 1 정도로 추정될 만큼 매우 드문 일이다.

    하지만 겹쌍둥이를 낳았다는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출산 직후 산모의 하반신 마비증세로 진행된 정밀검사에서 심각한 결핵성 척추염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아내 손씨는 충북대병원으로 옮겨져 수술대에 올랐지만, 예전처럼 건강하게 걸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농자재 회사에 다니는 그는 육아휴직을 한 뒤 아내와 태어난 쌍둥이를 돌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