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병철 의원 "2033년, 세번째 정원박람회 청사진 제시"



전남

    소병철 의원 "2033년, 세번째 정원박람회 청사진 제시"

    19일부터 순천 6개 광역 선거구 순회 의정보고회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 소병철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 소병철 의원실 제공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두 번째 정원박람회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0년 뒤 세 번째 국제정원박람회 유치를 위한 청사진이 제시된다.

    18일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실(전남 순천갑)은 오는 19일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2033년 A급 국제정원박람회 유치 등 순천의 미래 비전과 향후 발전 계획 등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 열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박람회협회(BIE)의 인정을 받은 A급 박람회이지만, 올해 4월 1일 개막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인정을 받은 B급 박람회다.

    소 의원은 또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지난해 국고보조금 4215억 원과 지방교부세 7378억 원 등 순천시 역사상 최대 예산을 확보한 성과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여순사건특별법 개정,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특별법, 의대유치 특별법 등이 중점적으로 다룬다.
     
    소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시작으로 6개 광역의원 선거구에서 순차적으로 보고회를 연다.
     
    소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는 어려운 서민경제를 살피고 시민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바로 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준비중인 순천만국가정원 전경. 순천시 제공박람회 준비중인 순천만국가정원 전경. 순천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