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민근 안산시장, 민선 8기 공약 추진보고회 주재

경인

    이민근 안산시장, 민선 8기 공약 추진보고회 주재

    103대 공약, 118개 세부과제 추진상황 점검
    19개 사업 추진 완료, 93개 사업 정상 추진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시 제공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17일 오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민선 8기 공약 추진 보고회를 갖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민근 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103대 공약 118개 세부과제의 추진상황, 이행과정에서의 문제점 진단 및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시는 현재 전체 103개 공약 가운데 19개 사업은 추진을 완료한 상태다. 아울러 93개 사업은 정상 추진, 6건은 검토 중으로 정상 추진률은 95%에 달한다.
     
    주요 완료 공약은 △시민동행위원회 구성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 △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구성 △배달·이동노동자 쉼터 '휠링' 조성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신안산선 출입구 추가 설치(한양대역) 공사 착공 △안심 귀가를 위한 심야 부엉이 버스 운영 등이다.
     
    시는 추진이 원활하지 않은 사업에 대해서도 중앙정부 및 경기도,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각도의 해결방안을 마련해 추진해간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추진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공약 이행을 위한 동력이 될 재원 마련을 위해 국·도비 등 재원을 확보하고 중앙부처 협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