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회협의회, "尹, 일본에 면죄부 부여하는 굴욕적인 처사" 징용 해법 규탄



종교

    교회협의회, "尹, 일본에 면죄부 부여하는 굴욕적인 처사" 징용 해법 규탄

    일제강제동원 피해자인 양금덕(왼쪽), 김성주 할머니가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굴욕적인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 규탄! 일본의 사죄배상 촉구!'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일제강제동원 피해자인 양금덕(왼쪽), 김성주 할머니가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굴욕적인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 규탄! 일본의 사죄배상 촉구!'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강연홍, 총무 이홍정 목사)가 윤석열 정부의 일제강점기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 문제 해법을 굴욕적이라며 규탄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원용철)는 8일 성명에서 "윤석열 정부가 내놓은 굴욕적인 강제동원 해법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정부는 지난 6일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판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일본 가해기업 대신 국내 재단이 기부금을 조성해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는 터무니없는 안을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교회협 정의평화위원회는 이어 "일본 정부가 시종일관 전쟁범죄 사실을 부정해 왔고 피해자들에 대한 사죄와 사과를 끝끝내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당사국인 대한민국 정부가 나서 일본에 면죄부를 부여하고 역사를 부정한 참으로 굴욕적인 처사가 아닐 수 없다"고 한탄했다.

    윤석열 정부가 일본 정부와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위해 결단을 했다고 자화자찬하는 것에 대해서도 돈 몇 푼에 역사를 부정하고 국민의 존엄성을 팔아치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교회협 정의평화위원회는 "강제동원 피해자를 비롯한 우리 국민들이 원하는 것은 금전적인  보상이 아니다"며, "인권 침해 사실의 인정과 사과를 통해 피해자의 인간 존엄성을 회복하는 것, 이것이 우리가 오랜 세월 그토록 바래왔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돈 몇 푼에 역사를 부정하고 국민의 존엄성을 팔아치우려는 윤석열 정부는 도대체 어느 나라 정부인가?"며 되물었다.

    교회협은 또, 국민적 공감을 얻지 못하는 '제3자 변제 방식'을 당장 철회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교회협은 "윤석열 정부는 터무니없는 해법을 가지고 대국민 설득 운운하지 말고 전국민적 분노를 겸허히 받아들여 굴욕적인 해법을 당장 철회하라"며, "피해당사자들의 고통과 피 끓는 호소에 귀 기울이며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고, 국민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