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주소녀 루다-다원 떠난다…"전속계약 마무리"



연예가 화제

    우주소녀 루다-다원 떠난다…"전속계약 마무리"

    핵심요약

    위에화 소속 선의-성소-미기 등 中 멤버들도 자동 계약 종료

    여성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 우주소녀 공식 페이스북여성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 우주소녀 공식 페이스북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은 여성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 멤버 일부가 팀을 떠난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입장을 내어 "최근 소속 아티스트인 우주소녀의 멤버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 연정 8인과 재계약을 맺었다"라며 "루다, 다원은 오랜 시간 진솔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아쉽게도 전속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루다, 다원이 보여준 각고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당사는 루다, 다원 2인의 선택을 존중하며 새로운 활동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응원하고 지지하겠다. 또한, 우주소녀 활동을 함께 했던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선의, 성소, 미기 3인의 멤버도 우주소녀로서의 계약이 자동 종료됨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스타쉽 측은 "그동안 쌓아왔던 상호 간의 신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한 멤버들에 대해서도 우주소녀 활동 및 다방면에서 멤버들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전폭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서 있는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알렸다.

    다원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너무나 좋은 스타쉽 스태프들, 그리고 우정(팬덤명)들 만나 행복한 깨달음과 배움을 얻었어요. 7년간 빛날 수 있게 해준 우리 우정 너무 고맙고 감사해요! 앞으로 더 빛나는 다원이 보여드릴게요.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나한텐 언제나 함께야 사랑해요 우정"이라고 전했다.

    2016년 데뷔한 우주소녀는 그동안 '이루리' '비밀이야'(Secret) '너에게 닿기를'(I Wish) '부탁해' '부기 업'(Boogie Up) '언내추럴'(UNNATURAL) '해피'(HAPPY) '꿈꾸는 마음으로' '라라 러브'(La La Love) '르네상스' '모모모'(MoMoMo) 등 여러 곡으로 사랑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