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날씨/환경

    아침에는 영하권 낮에는 포근…내일 오후 비소식

    • 0
    • 폰트사이즈
    연합뉴스연합뉴스
    금요일인 오늘은 큰 일교차에 대비한 옷차림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영하 1.5도를 비롯해 대부분 영하권을 나타내면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 가량 더 낮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오늘 한낮 기온은 대부분 10도 안팎까지 껑충 올라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서울과 원주의 낮 최고 기온은 8도까지 오르겠고, 대전 10도, 광주와 대구, 부산 12도의 분포로 어제보다, 또 평년보다도 한층 더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국내외 미세먼지가 다시 영향을 주면서, 오늘은 수도권과 충청권, 내일은 중서부와 대구권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질 것으로 보여서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주말, 휴일까지 비소식이 잦겠는데요.

    오늘 낮에 제주를 시작으로, 밤사이에는 남부 지방까지 비나 눈이 점차 확대돼서 내리겠고요, 또 주말인 내일 오후부터 휴일인 모레 오전 사이에는 다시 전국에 비나 눈소식이 있습니다.

    특히, 남부 지역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5~30mm 안팎의 비가 다소 내리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 북부 내륙과 강원 산지에는 1~3cm 안팎의 눈이 더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말 동안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으로 인한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