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지난해 가격 인상에 나섰던 버거 업체들이 가격 추가 인상에 나섰다. 원재료비와 인건비 등 원가 인상 압력을 이유로 들고 있는데 가격 인상에 나서지 않았던 업체들도 가격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오는 16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만이다.
평균 인상률은 5.4%이며 메뉴별로 가격이 100~400원씩 오른다. 이에 따라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단품은 4900원에서 5200원으로 300원씩 인상된다.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단품은 6700원에서 100원 올라 6800원이 된다. 탄산음료와 커피 가격은 100~300원이 인상된다.
신세계푸드도 오는 15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 23종 가격을 평균 4.8% 올린다. 노브랜드 버거의 가격 인상도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만이다.
대표 메뉴인 'NBB 오리지널 세트' 가격은 5200원에서 5400원으로, 'NBB 시그니처 세트'는 5900원에서 6300원으로 인상된다.
앞서 롯데리아도 지난해 6월에 이어 이달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으로 올랐다.
KFC도 원부자재 가격과 공공요금 인상 등의 이유를 들며 7일부터 버거·치킨 제품 판매 가격을 100~200원 인상했다. KFC는 지난해 1월과 7월 각각 가격을 올렸다.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도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맘스터치는 가맹점주 등과 협의해 내달쯤 가격을 올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2월과 8월 가격을 각각 올렸다.
이와 관련해 버거 업체들은 원재료비와 물류비, 인건비 등 원가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판매가격을 조정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