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번일 수영장 찾은 소방관…심정지 환자 생명 구해



부산

    비번일 수영장 찾은 소방관…심정지 환자 생명 구해

    부산 북부소방서 우혜림 소방관…지난 3일 수영장 찾았다가 응급환자 구조
    수영장서 심정지로 쓰러진 남성…심폐소생술 끝에 생명 구해
    우 소방관 "비번일 수영장 찾았다가 우연히 환자 발견…시민들도 심폐소생술 숙지했으면"

    부산 북부소방서 소속 우혜림 소방관이 지난 3일 동래구의 한 수영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북부소방서 전경.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부산 북부소방서 소속 우혜림 소방관이 지난 3일 동래구의 한 수영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부산 북부소방서 전경.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부산의 한 소방관이 비번일 운동을 위해 방문한 수영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남성의 생명을 구했다.
     
    6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부산 북부소방서 소속 우혜림 소방관은 근무를 마치고 쉬는 날이던 지난 3일 오후 동래구의 한 수영장을 찾았다.
     
    평소와 다름없이 수영을 하던 우 소방관은 누군가 쓰러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급히 달려갔다.
     
    수영장 내부에서 다른 사람들과 서서 이야기를 나누던 A(40대·남)씨가 갑작스럽게 쓰러진 것.
     
    간호사 출신인 우 소방관은 A씨가 맥박이 뛰지 않는 심정지 상태임을 확인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동제세동기를 요청한 뒤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우 소방관이 3분 가량 심폐소생술을 한 끝에 A씨는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고, 다행히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의식을 되찾은 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고, 현재 생명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 소방관은 "환자의 의식이 돌아와서 너무 다행"이라며 "비슷한 상황이 언제 어디서든 갑자기 일어날 수 있으니 시민들도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숙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