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덕수, '천공 개입설'에 "잘못된 뉴스, 행정부·군 신뢰에 큰 영향"



국회/정당

    한덕수, '천공 개입설'에 "잘못된 뉴스, 행정부·군 신뢰에 큰 영향"

    핵심요약

    '천공 대통령 관저 개입설'에 "그런 일 전혀 없었다고 보고 받아"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결정 개입설에 대해 "그런 일은 전혀 없었다고 보고 받았다"라고 부인했다.
     
    한 총리는 6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천공이 작년 3월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국방부 영내 육군본부 사무실을 둘러봤다는 보도가 있다'라는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관련 의혹을 제기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과 이를 처음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을 대통령실이 경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선 "일종의 잘못된 뉴스가 우리 행정부나 군에 대한 신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것을 그냥 시중에서 떠도는 이야기로 두면 전체적 그림을 보기가 굉장히 어렵지 않겠나"라며 "과거에도 과장·허위 사례들을 많이 봤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저희는 (이번 문제가) 상당히 심각하다고 보기 때문에 엄격하게 사법적 절차를 밟아서 내용을 밝혀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이 "대통령실이 고발만 할 게 아니라 확실한 입장을 빨리 밝혀야 한다"라고 지적하자 한 총리는 "(대통령실에서) 사실이 아니란 것을 분명히 밝혔다"라며 "강제적 수사와 사법 절차를 통하는 게 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