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간첩단' 4명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도주 우려"



법조

    '창원 간첩단' 4명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도주 우려"

    동남아 국가에서 북측 인사들과 접촉해 지령을 받고 활동한 혐의를 받는 경남진보연합 관계자들이 각각 지난달 31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동남아 국가에서 북측 인사들과 접촉해 지령을 받고 활동한 혐의를 받는 경남진보연합 관계자들이 각각 지난달 31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창원 간첩단' 사건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자주통일민중전위' 관계자 4명이 구속됐다. 창원 간첩단 사건은 2016년 무렵부터 진보 시민단체 간부 등이 창원 등지에서 반정부 활동을 벌인 사건이다.

    서울중앙지법 김상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경남진보연합 조직위원장 출신 A씨 등 자주통일 민중전위 관계자 4명에 대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캄보디아 등 동남아 일대에서 북한 인사들과 접촉해 지령을 받고 국내에 친북 반정부단체를 조직하는 등 반정부 활동을 벌인 혐의로 지난달 28일 붙잡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