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협곡 아래로'…버스 추락, 파키스탄서 최소 40명 사망



아시아/호주

    '협곡 아래로'…버스 추락, 파키스탄서 최소 40명 사망

    29일 오전 48명 태운 버스 추락
    밤새 주행, 운전기사 졸았을 수도

    지난해 7월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주에서 추락한 버스 모습. 본 기사 내용과는 상관없음. 연합뉴스지난해 7월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주에서 추락한 버스 모습. 본 기사 내용과는 상관없음. 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파키스탄 남서부의 한 다리에서 버스가 추락해 최소 40명이 사망했다고 돈(DAWN) 등 파키스탄 매체와 외신이 보도했다.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주 라스벨라 지방 정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48명의 승객을 태운 버스가 유턴하다 다리 기둥에 부딪힌 뒤 길을 이탈해 협곡 아래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최소 40명이 사망했으며 어린이 1명을 포함해 3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승객은 수색 중이다.

    지역 관리인 함자 안줌은 사고 버스가 발루치스탄주 퀘타에서 남부 항구 도시인 카라치를 향해 밤새 달리던 상황이었다며 "운전기사가 졸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고 버스가 계곡으로 추락한 이후 불이 나, 수색 과정에서 사망자는 더 늘어날 수도 있는 상황이다.

    파키스탄은 도로가 열악하고 낡은 차량이 많은 데다, 교통규칙 위반도 잦아 대형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파키스탄에서 지난 2018년에만 2만 7천 명 이상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특히 이번 사고가 발생한 발루치스탄주는 산악 지대가 많아 협곡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종종 일어난다.

    지난해 7월에도 발루치스탄주의 시라니 지역 산악 도로에서 35명이 탄 버스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추락, 20여 명이 사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