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 주포 등장'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캣벨 오고 분위기 달라졌다"



배구

    '새 주포 등장'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캣벨 오고 분위기 달라졌다"

    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캣벨. 한국배구연맹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캣벨. 한국배구연맹최근 4연승의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이 외국인 선수 캣벨의 활약에 활짝 웃었다.
     
    김 감독은 17일 경기도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IBK기업은행과 원정 경기 전 인터뷰에서 캣벨에 대해 이야기했다. 캣벨은 지난 4일 전임 외국인 선수 카타리나의 대체 선수로 도로공사에 합류했다.

    캣벨은 2015-2016시즌 GS칼텍스에서 처음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2021-2022시즌에는 흥국생명 유니폼을 입고 두 번째 V리그를 경험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세 번째 V리그 팀을 만난 캣벨은 지난 6일 KGC인삼공사전을 통해 복귀전을 치렀다. 공격 성공률은 25%로 저조했지만, 20점을 올리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 12일 페퍼저축은행전에서 22점, 공격 성공률 43.48%로 활약하며 도로공사의 새 주포로 떠올랐다. 도로공사는 캣벨의 활약에 힘입어 최근 4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 감독은 "캣벨이 오고 나서 분위기가 달라졌다. 밝고 긍정적인 선수더라"고 칭찬했다. 이어 "처음에는 무릎 상태가 안 좋아서 걱정했지만, 잘 관리해서 끝까지 시즌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엄지발가락 부상으로 고생한 에이스 박정아는 지난 12일 페퍼저축은행전을 통해 복귀했다. 1세트 교체로 나서 12점, 공격 성공률 45.83%로 건재를 과시했다.

    이날 IBK기업은행과 맞대결에선 선발로 나선다. 김 감독은 박정아의 몸 상태에 대해 "컨디션이 전보단 나아졌고, 부상 부위도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호흡을 완벽하게 맞추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도로공사는 이날 경기를 마친 뒤 21일, 24일, 26일 등 2~3일 간격으로 경기를 치러야 한다. 강행군을 앞둔 김 감독은 "항상 체력적인 부분이 힘들다. 베스트 멤버에서 한 명만 빠져도 공백이 크다"면서 "조절을 잘해서 경기를 운영해야 한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다음 경기는 신경 쓰지 않고 오늘 경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