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위즈데이타, '스마트의 7080 취미이야기' 단행본 출시



IT/과학

    ㈜위즈데이타, '스마트의 7080 취미이야기' 단행본 출시

    만화책부터 LP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 다뤄
    이진영 대표 "재테크 스토리 개념까지 아울러"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디지털이미지 콘텐츠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업체인 ㈜위즈데이타의 이진영 대표가 '피규어 재테크' 내용을 다룬 책을 출간한다.

    ㈜위즈데이타는 16일 "10여 년 간 네이버 파워블로그·인플루언서로서 올린 이 대표의 글들을 정리한 '스마트의 7080 취미이야기' 기반 단행본이 올해 초 출시된다"고 밝혔다.

    ㈜위즈데이타에 따르면 해당 서적은 30여 년 이상 독자 제작 및 수집한 수만점의 컬렉션 제품을 중심으로 고전만화책, LP, LD, 학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또, 고전 컬렉션을 활용한 재테크 내용이 기술되어 있고 NFT로 이어지는 재테크 내용도 설명되어 있다.

    저자인 이 대표는 지난 1995년부터 피규어, 만화책, 우표, LP/VHS/LD 등 다양한 컬렉션을 수집해 서울애니센터 전시대상 등 총 15회의 단독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위즈데이타 이진영 대표는 "전 세대에게 어필하는 추억의 피규어를 비롯한 취미 정보를 담았다"며 "당시 4~500원하던 프라모델과 만화 월간지 등 잡지가 현재 수천수만배 이상 거래되고 있어 재테크 스토리 개념까지 아우르는 취미교양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즈데이타는 지난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는 특허정보원주관 IT 저작권 솔루션 특허대상과 2022년 신소프트웨어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