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체 위기 겪은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10주년…"장애 넘어 희망 전할 것"



공연/전시

    해체 위기 겪은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10주년…"장애 넘어 희망 전할 것"




    [앵커]
    발달장애 단원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창단 10주년을 맞았습니다.
     
    한 때 후원이 중단돼 해체 위기를 겪기도 했던 날개는 위기를 이겨내고 아름다운 연주로 세상에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한혜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첼로의 아름다고 웅장한 선율이 연주회장을 가득 채웁니다.
     
    평소에는 장난기 가득한 소현 양의 표정도 첼로 연주를 할 때면 사뭇 진지해집니다.
     
    소현 양에게 첼로는 꿈을 갖게 해준 고마운 존재입니다.
     
    [인터뷰] 엄소현(중1) /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단원
    "엄청 행복하고 나중에 꼭 멋진 첼리스트가 되고 싶어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제10회 정기연주회가 13일 저녁 서울 강남구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열렸다.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제10회 정기연주회가 13일 저녁 서울 강남구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열렸다.
    발달장애 단원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제10회 정기연주회를 열었습니다.
     
    날개에게 10주년의 의미는 남다릅니다.
     
    지난 2007년, 후원이 끊기면서 한 차례의 해체 위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날개는 후원이 끊겨 연습 공간을 마련하기에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정석준 음악감독 /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예상치 못하게 저희가 후원이 끊긴 적이 있어요. 후원이 끊기다보니까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 수업을 할 수 있는 장소 등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자칫하면 날개가 공중분해가 되는 게 아닌가 걱정이 많았었는데…"
     
    날개를 이어가기 위해 밀알복지재단은 캠페인을 벌였고 위기는 기회로 바뀌었습니다.
     
    날개의 해체 위기 소식을 접한 한 기업이 후원사로 나서면서 날개의 활동은 더 견고해졌습니다.
     
    코로나19로 3년 가까이 대면으로 만나 연습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첼로를 향한 단원들의 열정은 더 커졌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건호 군은 해마다 정기연주회에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김건호(21) /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단원
    "계속 할 거예요. 내년에도 올 거예요."
     
    [인터뷰] 박현희 / 학부모
    "우리 아이가 자폐 스펙트럼 아이인데요. 세상과 통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음악을 하면서 아이가 책임감도 느끼고, 함께도 하고, 사회와 무언가를 나누고. 그게 음악이라는 게 사실상 굉장히 행복해요."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는 "첼로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정석준 음악감독 /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장애를 가지고 있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반드시 그 꿈은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요."
     
    장애를 넘어 음악으로 세상에 희망을 전하는 밀알첼로앙상블 날개의 연주가 힘든 시기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길 기대해봅니다.
     
    CBS 뉴스 한혜인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