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물연대 파업 산업계 '빨간불'…박완수 "도민 불편 피해 최소화"



경남

    화물연대 파업 산업계 '빨간불'…박완수 "도민 불편 피해 최소화"

    박완수 경남지사, 시멘트 유통기지·건설현장 점검
    도내 건설현장 60여 곳 공사중지 등 피해 현실화

    박완수 지사 시멘트 유통기지 점검. 경남도청 제공박완수 지사 시멘트 유통기지 점검. 경남도청 제공
    박완수 경남지사가 화물연대 장기 파업에 따른 피해 현장을 점검하는 등 산업계 전반의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화물연대의 파업이 10일째 이어지면서 도내 시멘트 운송, 건설 현장 등의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박 지사는 3일 한라시멘트 창원유통기지를 찾아 시멘트 출하 동향을 파악하며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도내 산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멘트 분야는 지난달 29일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이후 일부 물량이 공급되고 있지만, 평소 출하량과 비교해 14%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어 박 지사는 창원 의창구의 주택 건설 현장도 찾아 어려움을 들었다. 박 지사는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수송대책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화물연대 파업이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라며 향후 안전하게 공사가 재개되도록 현장 관리에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레미콘 수급 차질을 빚고 있는 건설현장은 대체 공정을 진행하고 있지만, 파업이 지속되면 공사 중지 사태 등 피해가 속출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박완수 지사 건설현장 점검. 경남도청 제공박완수 지사 건설현장 점검. 경남도청 제공
    경남만 해도 민간공사, 도 발주 공사 등 1500여 곳의 공사 현장 중 현재 공사 중지 등 피해가 현실화된 곳이 60여 곳에 이른다. 피해가 확산하면 최근 산업계의 자금 사정 악화와 겹쳐 지역 경제 전반에 큰 파장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도는 화물연대 파업이 장기화하자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업무개시명령 발동에 따른 운송 방해 등 불법 행위 엄정 대응과 비상수송대책 강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용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