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르투갈과 3차전' 벤투는 VIP석 관전…벤치와 통신도 금지



축구

    '포르투갈과 3차전' 벤투는 VIP석 관전…벤치와 통신도 금지

    레드카드 받는 벤투 감독. 연합뉴스레드카드 받는 벤투 감독. 연합뉴스파울루 벤투 감독은 28일(현지시간) 가나와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종료 후 주심에게 강하게 항의했다. 마지막 코너킥 없이 경기를 종료했기 때문. 주심은 오히려 벤투 감독에게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벤투 감독은 퇴장으로 인해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기자회견은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가 대신 들어왔다.

    퇴장으로 인해 포르투갈과 3차전에서도 벤치에 앉을 수 없다.

    선수단과 경기장 동행은 가능하지만, 라커룸에는 들어갈 수 없다. 하프타임 때도 마찬가지다. 당연히 그라운드도 밟을 수 없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포르투갈전은 VIP석에서 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예전 신태용 감독의 성남 시절 무전기 소통 등을 떠올릴 수도 있지만, 국제축구연맹(FIFA)은 공식적으로 벤치와 통신도 금지했다. 결국 경기 중 교체나, 전술 변화 등 소통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도 경기 후 "감독님이 경기장에 없는 것은 팀에 좋은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남은 시간은 사흘이다. 29일 회복 훈련 후 30일과 12월1일 포르투갈전을 준비한다.

    세르지우 수석코치는 "우리는 계속해서 똑같은 방식으로 준비할 것이다. 매 경기 임하는 전략은 사실 경기마다 바뀐다. 벤투 감독은 경기에 참여하지 못하지만,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면서 "훌륭한 감독이기에 손실이 되겠지만, 우리가 더 단결해서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것이다. 훌륭한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손흥민도 "감독님이 훈련하면서 요구하는 것을 분명 잘 말할 텐데 그런 부분을 잘 이행하기 위해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 더 새겨들어야 할 것 같다. 며칠 안 남은 시간 잘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