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만찢남' 조규성도 춤추게 하는 '막내' 이강인의 패스 재능



축구

    '만찢남' 조규성도 춤추게 하는 '막내' 이강인의 패스 재능

       동점골을 넣고 기뻐하는 조규성. 연합뉴스동점골을 넣고 기뻐하는 조규성. 연합뉴스
    "강인이가 볼을 잡으면 기대되고 항상 저도 준비하고 있어요."
       
    가나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조규성(24·전북 현대)이 대표팀의 막내 이강인(21·마요르카)에 대해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조규성은 28일 오후(현지 시간)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와 경기에서 헤더로 멀티골을 터뜨렸다.
       
    0 대 2로 끌려가던 후반 13분과 16분 연거푸 머리로 두 골을 밀어 넣었다.
       
    첫 골을 도운 건 후반 12분 교체로 투입된 이강인이었다. 이강인은 그라운드에 들어오자마자 상대의 공을 가로챈 뒤 지체 없이 왼발로 크로스를 올렸다. 최전방 공격수 조규성은 이를 놓치지 않고 골을 터뜨렸다.
     
    드리블을 시도하는 이강인. 연합뉴스드리블을 시도하는 이강인. 연합뉴스
    조규성은 경기 후 이강인에 대해 "솔직히 모두 다 인정하는 선수다"고 호평했다. 이어 "들어오면 그냥 믿고 볼을 주는 것 같다"며 "강인이가 볼을 잡으면 기대가 되고 저도 항상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강인이가 절 보면 '어떻게 움직여 줘라' 이렇게 요구하면 진짜 거기로 볼이 올 것 같다"면서 "그런 게 진짜 너무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는 2 대 3으로 졌지만 조규성은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에 멀티골을 터뜨린 선수로 기록됐다.

    지난 우루과이와 1차전에서 잘생긴 외모로 관심을 모은 조규성은 실력까지 뽐내며 인기 스타로 우뚝 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