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서와 가나, 이강인은 처음이지?…교체 1분만에 분위기 바꾼 이강인



축구

    어서와 가나, 이강인은 처음이지?…교체 1분만에 분위기 바꾼 이강인

    이강인. 연합뉴스이강인. 연합뉴스
    경기는 졌지만 이강인(마요르카)은 한국 축구 대표팀의 미래이자 희망이었다.
       
    한국은 28일 오후(현지 시간)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와 경기에서 2 대 3으로 졌다.
       
    한국의 선축으로 시작된 경기. 전반 중반까지 한국은 가나에 밀리지 않고 공격을 주도했다.
       
    하지만 전반 24분 세트피스 상황이 분위기를 바꿨다. 왼쪽 프리킥 상항에서 조르당 아유(크리스털 팰리스)가 올린 골이 골문 앞 떨어져 혼전 상황이 됐고 기회를 잡은 무함마드 살리수(사우샘프턴)가 공을 밀어 넣었다.
       
    선제골을 넣자 가나는 10분 뒤 곧바로 추가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조르당 아유의 크로스에 이은 무함마드 쿠두스(아약스)의 헤더가 터졌다.
       
    0 대 2로 끌려가던 후반. 파울루 벤투 감독은 결단을 내렸다. 권창훈(김천)을 빼고 이강인(마요르카)를 전격 투입했다.
       
    이강인은 1분 만에 일을 냈다. 왼쪽 측면에서 직접 상대의 공을 뺏은 뒤 곧바로 골문을 향해왼발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본 조규성(전북)은 곧바로 헤더로 연결해 추격골을 터뜨렸다.
       
    3분 뒤 조규성의 머리가 동점골까지 만들었다. 이번엔 김진수(전북)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조규성이 마무리했다.
       
    이강인의 투입으로 순식간에 2골을 따라가자 가나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후반 23분 쿠두스의 멀티골로 2 대 3을 만들었다.

    이강인은 경기 종료까지 계속 기회를 만들었다. 한 골 차로 패했지만 한국은 이강이라는 미래를 확실하게 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