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영웅 'MMA2022' 5관왕…"영웅시대 팬들 덕분"



가요

    임영웅 'MMA2022' 5관왕…"영웅시대 팬들 덕분"

    핵심요약

    걸그룹 아이브 4관왕·방탄소년단 3관왕

    가수 임영웅. 멜론 제공가수 임영웅. 멜론 제공가수 임영웅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에서 5관왕에 올랐다.

    임영웅은 지난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주요상인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톱 10'과 베스트상인 '베스트 솔로 남자', 특별상인 '네티즌 인기상'까지 거머쥐었다.

    지난 5월 첫 정규음반 '아임 히어로'(IM HERO)를 발매한 임영웅은 수록곡 '사랑은 늘 도망가', '우리들의 블루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으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임영웅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날이 올 거라고는 정말 꿈에도 상상 못했던 그 시절들이 자꾸 생각난다. 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들께 더 멋진 음악,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그런 아티스트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첫 정규앨범을 냈는데, 올해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이 앨범을 위해 오랜 시간 함께 고생해 주신 수많은 분들, 그리고 이 앨범을 사랑해주신 우리 영웅시대 팬 여러분들과 함께 받는 상이다. 여러분들께 축하를 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걸그룹 아이브. 멜론 제공 걸그룹 아이브. 멜론 제공 
    데뷔 1년차 신인 걸그룹 아이브는 4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신인'을 비롯 '올해의 베스트송', '톱 10', '베스트 그룹 여자'를 휩쓸었다. '올해의 신인'은 아이브와 함께 뉴진스가 공동 수상했다.

    아이브는 "신인상과 올해의 노래 상을 같이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영광이다. 올해의 노래 '러브 다이브'가 탄생하기까지 많은 분들이 고생해 주셨다. 특히 우리 다이브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은 '올해의 레코드', '베스트 그룹 남자', '톱 10'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수상자 명단 
     ◇주요상
    △올해의 아티스트 임영웅 △올해의 앨범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송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올해의 신인 아이브·뉴진스 △톱 10 아이브·임영웅·(여자)아이들·멜로망스·비오·뉴진스·아이유·NCT 드림·세븐틴·방탄소년단

    ◇ 베스트상
    △베스트 솔로 남자 임영웅 △베스트 솔로 여자 아이유 △베스트 그룹 남자 방탄소년단 △베스트 그룹 여자 아이브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빅나티·10㎝ '정이라고 하자' △베스트 뮤직스타일 빅나티 △베스트 OST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베스트 팝 아티스트 찰리 푸스

    ◇ 특별상
    △핫트렌드 르세라핌 △글로벌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네티즌 인기상 임영웅 △프로젝트 뮤직상 WSG워너비 △올해의 뮤직비디오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 엔하이픈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스테이씨 △베스트 퍼포먼스(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스트 퍼포먼스(여) 르세라핌 △퍼포먼스 디렉터상 류디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아이유 △송라이터 (여자)아이들 전소연 △세션상 최인성(베이스)·이신우(기타)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