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마르, 발목 부상으로 2차전 결장…3차전 결장 전망도



축구

    네이마르, 발목 부상으로 2차전 결장…3차전 결장 전망도

    네이마르. 연합뉴스네이마르. 연합뉴스우승 후보 브라질이 부상이라는 악재를 만났다.

    호드리구 라즈마르 브라질 팀 닥터는 25일(현지시간) 브라질축구협회를 통해 "MRI(자기공명영상) 결과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 다닐루(유벤투스)의 발목 인대 손상을 확인했다. 네이마르와 다닐루는 28일 스위스와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G조 2차전에 결장한다"고 밝혔다.

    브라질은 24일 세르비아와 1차전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네이마르와 다닐루 모두 선발로 출전했다. 네이마르는 후반 막판 오른쪽 발목을 다쳐 안토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교체됐고, 다닐루는 풀타임을 뛰었다.

    네이마르는 오른쪽 발목, 다닐루는 왼쪽 발목 부상이다.

    라즈마르 팀 닥터는 "대회 기간 회복한다는 목표에 따라 치료를 받고 있다.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선수들의 상태를 매일 체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차전 결장은 확정된 상황. 추후 경기 출전 여부도 불투명하다.

    로이터통신은 브라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네이마르와 다닐루가 16강 이후를 대비해 남은 조별리그 두 경기를 모두 결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라질은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과 G조에 속했다. 네이마르가 없어도 세르비아전 두 골을 터뜨린 히샤를리송(토트넘 홋스퍼)을 비롯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하피냐(FC바르셀로나), 가브리에우 제주스(아스널) 등 정상급 공격수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팀의 중심인 네이마르의 공백은 분명 존재한다.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도 네이마르의 부상 후 4강에서 독일에 1대7 충격패를 당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