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나 부카리의 도발…호날두 앞에서 '호우 세리머니'



축구

    가나 부카리의 도발…호날두 앞에서 '호우 세리머니'

    오스만 부카리의 '호우 세리머니'. ESPN FC 트위터오스만 부카리의 '호우 세리머니'. ESPN FC 트위터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전매특허는 '호우 세리머니'다. 힘차게 뛰어올라 반 바퀴를 돌면서 양팔을 쭉 펼치는 특유의 세리머니다.

    호날두는 최근 '호우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내에서의 불화설 등이 겹치면서 입지가 좁아졌고, 최근에는 가슴 쪽에 두 손을 올리는 다소 얌전한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하지만 월드컵에서는 '호우 세리머니'를 참지 못했다. 24일(현지시간) 열린 가나와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1차전에서 전반 20분 페널티킥을 성공한 뒤 힘차게 솟아올랐다. 이어 반 바퀴 회전과 함께 양팔을 펼치며 '호우'를 외쳤다.

    호날두는 포르투갈이 3대1로 앞선 후반 43분 벤치로 물러났다. 사실상 승리가 확정된 상황에서의 교체였다.

    문제는 교체 후 발생했다.

    후반 44분 가나의 추격골이 터졌다. 오스만 부카리가 포르투갈 골문을 열었다. 이후 추가시간 11분이 주어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부카리는 '호우 세리머니'로 호날두와 포르투갈을 도발했다. 점프나 팔 동작이 조금은 어색했지만, 분명한 '호우 세리머니'였다. 부카리의 세리머니 후 중계 카메라에 잡힌 호날두는 화난 표정으로 카리의 '호우 세리머니'를 지켜보고 있었다.

    부카리의 도발은 딱 도발로 끝났다. 결과가 바뀌지는 않았다. 포르투갈은 3대2 승리를 지켜냈고, 호날두는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