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공회 대전교구, 尹전용기 추락 저주 신부 면직…"생명 존엄성 무시한 무지한 행동" 사과



종교

    성공회 대전교구, 尹전용기 추락 저주 신부 면직…"생명 존엄성 무시한 무지한 행동" 사과

    성공회 대전교구 사목교서 발표, 논란일자 당일 김규돈 신부 면직
    "생명을 존중하지 않는 사제는 사제가 아니다"
    교구장 직권 사제 박탈…'성직자 품위 위반' 최고 징계
    김규돈 신부, "마음에 상처 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대한성공회 대전교구가 14일 윤석열 대통령 전용기 추락 저주 논란을 빚은 김규돈 신부의 면직을 발표하고 사과했다.대한성공회 대전교구가 14일 윤석열 대통령 전용기 추락 저주 논란을 빚은 김규돈 신부의 면직을 발표하고 사과했다.
    대한성공회 대전교구(교구장 유낙준 모세 주교)가 14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 전용기 추락을 염원하는 글을 올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김규돈 원주 나눔의집 신부를 '성직자 품위 위반'으로 즉각 면직했다.
     
    성공회 대전교구는 14일 사목교서를 발표하고, "물의를 일으킨 사제로 인해 분노하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성공회 대전교구는 "사제는 생명을 존중하신 예수님을 본받아 사는 사람"이라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생명을 존중하지 않는 사제는 사제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이어 성공회 대전교구는 "14일 오전에 대전교구 내 한 성직자가 SNS를 통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해 물의를 일으킨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어떻게 생명을 존중해야 할 사제가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해 수많은 사람이 타고 있는 전용기의 추락을 염원할 수 있겠느냐"며 사과했다.
     
    아울러 대한성공회 대전교구는 교구장 유낙준 모세 주교 직권으로 김규돈 신부의 사제직을 박탈했다고 밝혔다.
     
    사제직 박탈은 성공회 '성직자 품위 위반' 징계 가운데 최고 수위 징계이다.
     
    성공회 대전교구는 "성공회 신앙은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믿고 존중한다"며, "그럼에도 사제의 직분을 가진 상태에서 여러 국민들과 교회 공동체에 씻을 수 없는 분노와 상처, 분란을 야기시킨 사제는 마땅히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한다"며 면직 이유를 밝혔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 전용기 추락 염원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김규돈 신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용서를 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