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가안보실, '카카오 사태' 계기 범정부 사이버안보TF 구성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카카오 사태' 계기 범정부 사이버안보TF 구성

    "국가안보실장 주재 사이버안보상황점검회의 개최 예정"

    인수위사진기자단인수위사진기자단
    국가안보실은 최근 카카오 서비스 오류 사태를 계기로 범정부 사이버안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사이버안보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가안보실은 카카오 장애 사태를 계기로 사이버안보TF를 구성하기로 했다"며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사이버안보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이버안보상황점검회의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 국가정보원, 대검찰청, 경찰청,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등의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카카오 서비스 오류 사태가 일반 국민들의 불편을 넘어 국가 안보와도 직결될 수 있다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가기간통신망뿐 아니라 부가통신망의 장애도 매우 큰 사회적 파급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국가 안보 차원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를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출근길에 이뤄진 약식회견에서 "민간기업에서 운영하는 망이지만 사실상 국민 입장에서 보면 국가 기반 통신망과 다름이 없는 것"이라며 신속한 복구와 재발방지 대책 등을 주문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