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라오의 부활' 리버풀 살라흐, 결승골로 맨시티 격침



'파라오의 부활' 리버풀 살라흐, 결승골로 맨시티 격침

리버풀 트위터 캡처리버풀 트위터 캡처   
돌아온 파라오, 무함마드 살라흐(30)가 부활한 리버풀은 강했다. 리버풀이 살라흐의 결승골을 앞세워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에 시즌 첫 패배를 안겼다.

리버풀은 17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 홈에서 열린 맨시티와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에서 1 대 0으로 이겼다. 살라흐가 후반 31분 결승골을 터뜨렸다.
   
리그 3경기 만에 승리를 맛본 리버풀은 3승 4무 2패, 승점 13으로 8위가 됐다. 반면 이번 시즌 EPL에서 무패를 이어가던 맨시티는 첫 패배를 안았다. 7승 2무 1패, 승점 23이 된 맨시티는 선두 아스널(승점27)에 이어 2위에 머물렀다.
   
전반 팽팽하게 맞선 두 팀은 후반 중반까지 골문을 열지 못했다. 승부를 결정한 것은 살라흐였다. 살라흐는 후반 31분 골키퍼 알리송이 길게 차준 공을 잡은 뒤 수비수를 제치고 중원으로 질주했다.
   
수비가 없는 상황에서 맨시티 골키퍼 에데르송은 골문 앞으로 나왔다. 이를 본 살라흐는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왼발로 슛을 때렸고 공은 골문 왼쪽으로 빨려들어갔다. 결국 리버풀은 맨시티의 거센 반격을 이겨내고 1골 차 승리를 만끽했다.
   
맨시티의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은 이날 득점포를 터뜨리지 못했다. 최근 공식 10경기 18골을 몰아친 홀란은 11경기 연속 골을 이어가지 못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