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물 먹는 것보다 맞는 게 좋다" 우승 감독 울산 홍명보의 미소



축구

    "물 먹는 것보다 맞는 게 좋다" 우승 감독 울산 홍명보의 미소

    16일 강원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강원FC와 울산 현대의 경기에서 울산이 우승을 확정하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16일 강원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강원FC와 울산 현대의 경기에서 울산이 우승을 확정하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17년 만의 K리그 우승을 이끈 뒤 "아주 멋진 일을 이뤄냈다"면서 기뻐했다.
       
    울산은 16일 오후 강원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파이널A 37라운드 강원FC 원정에서 2 대 1로 역전승을 거뒀다.
       
    2위 전북 현대(승점 67)와 격차를 승점 9로 벌린 울산(승점 76)은 2005년 이후 17년 만의 우승 한을 풀었다. 지난해 사령탑을 맡은 홍 감독도 2년 차에 K리그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홍 감독은 경기 후 "챔피언 타이틀이 오기까지 17년이라는 긴 시간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 선수들은 이번 시즌부터 1위를 지킨 다음 마지막까지 1위를 한 점은 아주 대단한 일이다"면서 선수단을 비롯해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홍 감독의 첫 인사가 끝난 뒤 설영우 등 선수 2명이 인터뷰실에 갑작스럽게 등장해 홍 감독에게 물을 뿌리며 우승을 축하했다. 다소 경직돼 있던 홍 감독의 얼굴은 선수들의 돌발 행동 이후 더 밝아졌다.
       
    리그 우승을 확정한 울산 홍명보 감독이 선수들로부터 헹가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리그 우승을 확정한 울산 홍명보 감독이 선수들로부터 헹가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홍 감독은 "물 먹는 것보다 맞는 게 훨씬 좋다"며 웃어 보였다.

    그는 "작년 K리그를 경험했고 첫 번째 실수는 굉장히 관대한 편이지만 두 번째 실수는 허용하지 않는 편인데 올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굉장히 힘들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러나 실수하지 않고 상위 스플릿에 올라와 전략과 잘 맞아떨어졌다"고 평가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마지막 라운드에 전북에 우승을 내준 울산이었다. 트라우마와 징크스가 있었지만 이번 우승으로 4년 만에 극복하게 됐다.
       
    이에 대해 홍 감독은 "징크스를 넘는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다. 트라우마를 겪은 사람들이 그걸 이겨낸 것은 정말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모든 사람이 지난 경기에서 전북에 이기고 포항 스틸러스에 이길 것이라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포항 경기가 더 중요했다"며 "그 경기를 예전같이 패했으면 오늘 경기도 선수들이 심적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결국 포항전을 내주지 않고 승점 1을 얻었기에 지금의 우승이 있다는 것이 홍 감독의 평가였다.
       
    홍 감독은 "앞으로 울산이 어떤 팀으로 갈지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하여튼 K리그를 선도하는 팀으로 만들겠다"면서 더 좋은 활약을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