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빅데이터 AI혁신센터' 개소…데이터 생태계 조성



포항

    포항시 '빅데이터 AI혁신센터' 개소…데이터 생태계 조성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데이터 혁신생태계 조성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데이터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역 내 인재 육성을 위한 실질적 지원이나 관련 인프라가 부족함에 따라 데이터와 AI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포항 빅데이터 AI혁신센터'를 구축·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에서 '포항 빅데이터 AI혁신센터'를 개소하고, 포스텍·AI연구원·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손잡고 데이터 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포항 빅데이터 AI혁신센터는 전국 최초로 민·관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데이터 전략 수립 지원 △데이터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연계 지원 △빅데이터 전문기업 육성 △데이터 분석환경 및 컨설팅 제공 등 지역의 빅데이터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센터 내 강의실과 분석실을 활용해 지역 내 데이터 전문인력을 적극 양성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데이터 정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 빅데이터 AI혁신센터'는 5년간 200억 원+α(정부과제 수주)을 투입해 단계별로 확대 구축될 예정이다.
     
    대학생 및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지역의 '데이터 베이스캠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역 데이터 전문기업을 육성하고 산업 활성화를 유도해 다양한 빅데이터 시범과제 발굴 등 데이터 분야에 대한 포괄적 상호협력관계도 이어갈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