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콘테의 해결책? 세세뇽 뛰니 귀신 같이 살아난 손흥민



콘테의 해결책? 세세뇽 뛰니 귀신 같이 살아난 손흥민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9일(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턴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토트넘 홋스퍼-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전.

토트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손흥민을 해리 케인과 투톱에 세웠고, 왼쪽 윙백으로 이반 페리시치 대신 라이언 세세뇽을 선발로 내세웠다.

세세뇽의 선발 출전과 함께 손흥민도 살아났다. 손흥민은 전반 22분 케인의 선제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케인이 경기 후 "사실 어설픈 골이었다. 앞서 손흥민이 잘 찬 덕분에 넣은 골"이라고 말할 정도. 게다가 좀처럼 기회가 없던 직접 프리킥도 책임졌다. 현지 매체들도 손흥민에게 가장 높은 평점을 매겼다.

사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다소 주춤하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23골)에 올랐지만, 이번 시즌은 9경기 3골 2도움에 머물고 있다. 8라운드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 외 나머지 경기에서는 골이 없다.

왼쪽 윙백 페리시치 영입에 영향을 받았다.

페리시치는 콘테 감독이 적극적으로 영입을 추진한 베테랑이다. 이탈리아 인터 밀란에서 호흡을 맞춘 경험이 있다. 다만 페리시치는 공격 성향이 강하다. 또 측면 크로스가 강점으로, 스피드가 강점인 손흥민의 활동 반경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수비 복귀가 늦어 손흥민의 수비 부담까지 가중된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경기당 평균 36.7회 공을 잡았다. 득점왕에 오른 지난 시즌 48.1회보다 10번 이상 공을 잡는 횟수가 줄었다. 드리블 기회 역시 마찬가지다. 손흥민의 장점을 살리기 어려웠다.

브라이턴전에서 세세뇽이 선발로 나서자 손흥민의 활동 반경이 넓어졌다. 후반 29분 골은 오프사이드가 됐지만, 스피드를 살리는 장면도 자주 나왔다.

실제로 손흥민은 세세뇽이 선발로 나섰을 때 날아다녔다.

어시스트를 기록한 사우샘프턴과 개막전, 골대를 때리는 등 슈팅 4개를 기록했던 풀럼과 6라운드에서 왼쪽 윙백은 세세뇽이 맡았다. 교체로 들어가 해트트릭을 작성한 레스터 시트와 8라운드에서는 세세뇽이 왼쪽, 페리시치가 오른쪽에 배치됐다. 그리고 2호 어시스트를 기록한 브라이턴과 10라운드까지. 세세뇽과 호흡이 좋았다.

리오 퍼디낸드, 마이클 오언 등 프리미어리그 레전드들은 손흥민을 지지하고 있다. "콘테 감독의 전술이 문제"라는 지적이다. 결국 키는 콘테 감독이 쥐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