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이 살아났다…2호 도움과 함께 최고 평점



손흥민이 살아났다…2호 도움과 함께 최고 평점

손흥민(오른쪽)과 해리 케인. 연합뉴스손흥민(오른쪽)과 해리 케인. 연합뉴스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이 모처럼 최고 평점을 찍었다.

손흥민은 9일(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턴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22분 해리 케인과 선제 결승골을 합작했다.

토트넘은 브라이턴을 1대0으로 격파하고 3위를 지켰다. 토트넘은 6승2무1패 승점 20점, 브라이턴은 4승2무2패 승점 14점이 됐다.

토트넘은 변화를 줬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투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왼쪽 윙백으로 이반 페리시치 대신 라이언 세세뇽이 먼저 나섰다. 세세뇽의 선발 출전으로 손흥민의 활동 반경이 넓어졌다. 손흥민은 직접 프리킥까지 책임지는 등 적극적으로 브라이턴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22분에는 케인의 골을 어시스트했다. 수비수를 완벽하게 주저앉힌 뒤 크로스를 올렸고, 케인이 헤더로 골문을 열었다.

후반 29분에는 직접 골을 터뜨렸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9점을 줬다. 결승골의 주인공 케인(7.1점)보다 높은 평점으로,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이다. 손흥민은 슈팅 2개(오프사이드 골 제외)를 때렸고, 드리블 돌파도 세 차례나 성공했다. 확실히 살아난 모습이었다.

소파스코어 평점은 7.7점으로 토트넘에서 위고 로리스(7.8점) 다음이었고, 풋몹 평점은 8.1점으로 최고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