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한일 관계, 빠른 시일내 좋았던 시절로 되돌아가야"[영상]



대통령실

    尹 "한일 관계, 빠른 시일내 좋았던 시절로 되돌아가야"[영상]

    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발언.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발언.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의 전날 전화회담에 대해 "한일관계가 빠른 시일 내에 과거와 같이 좋았던 시절로 되돌아가서 기업과 국민 교류가 원활해지면 양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란 데 생각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약식회견에서 "기시다 총리가 (일본) 의회에서 다양한 국제 현안에 대해 함께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도 같은 내용의 생각을 서로 공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북한의 핵 도발, 미사일 도발에 대해서는 한미일 3국의 긴밀한 안보협력체계를 구축해서 굳건하게 대응해나가기로 하는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강조했다.

    '북한이 제7차 핵실험 강행시 9·19 군사합의 파기도 고려하느냐'는 질문에는 "북핵 대응을 해가는 (한미일) 3개국이 외교부와 안보실 다양한 채널들을 가동해 대응 방안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다"며 "미리 말씀드리기는 좀 어려운 것 같다"고 즉답을 피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 효력 인정,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결정에 대해선 "글쎄 뭐 다른 질문을 좀 해달라. 제가 당무 상황에 대해서는 답변한 적이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