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돈 찾으러 갔다가…보이스피싱 수거책 잡은 비번 경찰관



부산

    돈 찾으러 갔다가…보이스피싱 수거책 잡은 비번 경찰관

    체포 당시 A씨가 지니고 있던 현금. 부산경찰청 제공체포 당시 A씨가 지니고 있던 현금.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의 한 경찰관이 비번날 은행에 돈을 찾으러 갔다가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수거책을 붙잡았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부산진경찰서 서면지구대 소속 윤진호 경사는 비번날인 지난달 30일 세차를 하려고 집을 나섰다.

    세차를 위해 현금이 필요했던 윤 경사는 집 근처 은행 자동화기기(ATM) 코너를 찾았다.
     
    그곳에서 20대 A씨가 스마트폰을 연신 들여다보며 현금을 입금하는 광경을 목격했다.
     
    지구대에 근무하기 전 지능범죄수사팀에서 보이스피싱 범죄를 수사한 경험이 있던 윤 경사는 순간 범죄를 직감했다.
     
    윤 경사가 A씨에게 경찰관임을 밝힌 뒤 추궁을 시작하자, A씨는 스마트폰으로 받은 메시지에 적힌 계좌로 돈을 입금하고 있다는 사실을 털어놨다.
     
    부산진경찰서 서면지구대 윤진호 경사. 부산경찰청 제공부산진경찰서 서면지구대 윤진호 경사. 부산경찰청 제공
    윤 경사는 사기 등 혐의로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관할 지구대에 인계했다.
     
    경찰은 A씨가 지니고 있던 760만원을 회수하는 한편, 이미 송금한 500만원은 지급정지 조치했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A씨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