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적응은 필요 없었다…'괴물' 김민재, 세리에A 9월의 선수



적응은 필요 없었다…'괴물' 김민재, 세리에A 9월의 선수

김민재. 연합뉴스김민재. 연합뉴스'괴물' 김민재(26, SSC 나폴리)에게 적응은 필요 없었다.

이탈리아 세리에A는 9월30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나폴리의 김민재가 9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10월1일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나폴리-토리노의 8라운드 경기에 앞서 시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민재는 지난 7월 튀르키예 페네르바체를 떠나 나폴리로 이적했다. 개막전부터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고, 9월에는 세리에A 4경기 중 스페치아전을 제외한 3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9월4일 라치오전(5라운드)에서는 골도 기록했다.

김민재는 호드리구 베캉(우디네세), 메리흐 데미랄(아탈란타), 테오 에르난데스(AC 밀란), 세르기에 밀린코비치(라치오)와 경쟁했다. 호크-아이 시스템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거쳐 후보 5명을 뽑은 뒤팬 투표로 이달의 선수를 선정한다.

앞서 8월에도 김민재의 동료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가 이달의 선수로 뽑혔다.

세리에A 루이지 데 시에르보 대표는 "나폴리의 새로운 선수들이 두 달 연속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것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결과를 보여준다"면서 "김민재는 진짜 벽이었다. 두 명의 세리에A 최고 스트라이커 치로 임모빌레, 올리비에 지루를 막았다"고 박수를 보냈다.

세리에A 이달의 선수로 수비수가 선정된 것은 김민재가 두 번째다. 첫 번째는 첼시로 떠나면서 김민재의 나폴리행에 영향을 미친 칼리두 쿨리발리다. 세리에A는 2019-2020시즌부터 이달의 선수를 선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