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성 약품공장' 화재 완진…1명 사망 15명 부상(종합)



경인

    '화성 약품공장' 화재 완진…1명 사망 15명 부상(종합)

    30일 오후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진 경기도 화성시의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소방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합뉴스30일 오후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진 경기도 화성시의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소방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합뉴스
    30일 경기 화성시 한 약품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20대 작업자 1명이 숨지고 15명이 중경상을 입는 등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2분쯤 화성시 향남읍 소재 5층짜리 약품공장 3층에서 폭발이 발생했다.

    이 여파로 20대 작업자 A씨가 건물 1층 뒤쪽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또 1명이 중상, 14명이 경상을 입는 등 15명이 다쳤다.

    불이 난 곳은 화학약품을 제조하는 공장으로, 아세톤 등 인화성 물질이 많아 불길이 커진 것으로 파악됐다. 건물은 밖에서도 내부가 들여다 보일 만큼 외벽 대부분이 파손됐고, 불이 난 것으로 추정되는 2층과 3층은 모두 불에 탔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오후 2시 40분쯤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대원 140여명, 펌프차 등 장비 60여대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이어 화재 발생 4시간 만인 오후 6시 22분쯤 모든 불을 껐다.

    소방당국은 "공장 안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렸다"는 신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