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리스, '비속어 발언 논란' "전혀 개의치 않아…바이든, 깊은 신뢰"



대통령실

    해리스, '비속어 발언 논란' "전혀 개의치 않아…바이든, 깊은 신뢰"

    윤석열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념촬영을 마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념촬영을 마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과 관련해 "한국 내 논란에 대해서 미국 측은 전혀 개의치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해리스 부통령은 오늘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깊은 신뢰를 갖고 있고, 윤 대통령과의 만남에 대해 만족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재명 부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도 "지난주 런던과 뉴욕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여러 차례 만나 한미동맹 발전 방향에 대해 긴밀히 합의했다"며 "해리스 부통령의 방한이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또 다른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9일 서울 중구 미국대사관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여성 리더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9일 서울 중구 미국대사관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여성 리더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해리스 부통령은 또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한 핵심축으로서 한미동맹이 더 발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윤 대통령과 함께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핵무력 정책 법제화에 우려를 표시하는 동시에 미국의 철통 같은 방위 공약도 재확인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이 부대변인은 "양측은 확장 억제를 비롯해 연합 방위 태세 강화를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의하는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며 "북한의 7차 핵실험 시 한미가 공동으로 마련한 대응 조치를 긴밀한 공조 하에 즉각 이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