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이음카드 캐시백 다음 달부터 상향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이음카드 캐시백 다음 달부터 상향

     

    인천이음카드 캐시백 다음 달부터 상향


    인천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지역내 연매출 3억원 이하 소규모 가맹점에서 지역화폐인 이음카드로 결제하면 10%의 캐시백을, 3억원이 넘는 가맹점에서는 5%의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용자가 연매출 3억원 이하 가맹점에서 월 30만원을 결제하면 3만원을 돌려받아 기존 월 최대 1만5천원 대비 2배로 늘어납니다.
     
    인천시는 연매출 3억원 이하 가맹점이 어디에 있는지 명단을 작성해 이음카드 애플리케이션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시범운영


    인천도시공사는 매입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서비스로 음식물쓰레기 종량기를 30개 아파트 단지에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입주민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1단계 사전요구조사, 2단계 편의지원사업 시행, 3단계 만족도조사 절차를 거쳐 종량기를 설치했으며,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한 뒤 설치 단지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공사는 이번 음식물 쓰레기 종량기 설치로 매입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배출이 더 쉬워졌고, 쓰레기 악취로 인한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다문화가족과 함께 '인천 하모니 페스티벌'


    인천시는 다음 달 1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 등 1천여명이 참여하는 '인천 하모니 페스티벌'을 엽니다.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로 개회식에는 중국과 베트남, 마다가스카르, 몽골, 파키스탄 등 10개 국가 외국인들이 행진하고 미얀마 재정착 난민들의 합창공연 등의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문화체험부스가 마련되고 행사 당일 중국어와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행사 진행을 돕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