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에이치시티, DX KOREA 참가…"국내 방산업체 해외진출 지원"

  • 0
  • 0
  • 폰트사이즈

국방/외교

    에이치시티, DX KOREA 참가…"국내 방산업체 해외진출 지원"

    • 0
    • 폰트사이즈
    이종섭 국방부 장관(오른쪽 세번째)이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DX KOREA 2022)에서 무인기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이종섭 국방부 장관(오른쪽 세번째)이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DX KOREA 2022)에서 무인기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공인시험 인증‧교정 업체인 에이치시티는 21일~2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2022(DX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래 지상 전장을 누빌 무기체계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DX KOREA 2022는 첨단장비 운용자인 군과 개발자인 민·관, 산·학·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개발 소요를 토의하는 협업의 장으로 2014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에이치시티는 2000년 현대전자산업 품질보증실에서 분사해 독립한 시험인증·교정전문 기업으로,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하는 통신, 전자파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는 세계 최대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사와 협력해 F-35 항공정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방위산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이치시티는 글로벌 군사표준 규격인 MIL-STD-461과 MIL-STD-704, MIL-STD- 810 등에 기반한 군수품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에이전트사인 Delta One과 방위산업 컨설팅 계약 등을 체결하는 등 방산분야에서의 역량도 꾸준히 키워오고 있다. 
     
    에이치시티 허봉재 대표이사는 "지난 2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장부품, 배터리, 바이오, 방산 등 분야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최근 군 무기체계로 분류될 정도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사이버 시큐리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