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로리스, 부상으로 佛 대표팀 제외…'북런던 더비' 앞둔 토트넘도 비상



로리스, 부상으로 佛 대표팀 제외…'북런던 더비' 앞둔 토트넘도 비상

위고 로리스. 연합뉴스위고 로리스. 연합뉴스토트넘 홋스퍼에 비상이 걸렸다. 골키퍼 위고 로리스가 부상을 당했다.

프랑스축구협회는 20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로리스가 오른쪽 허벅지에 작은 부상을 입었다. 프랑스 도착 후 주치의와 상의했고, 덴마크(23일), 오스트리아(26일)와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고 전했다.

프랑스는 로리스를 소집 명단에서 제외하고, 알반 라퐁(낭트)을 호출했다.

로리스는 프랑스 주전 골키퍼다. A매치 경력만 139경기다. 특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사실상 마지막 A매치 기간이기에 프랑스의 아쉬움도 클 수밖에 없다.

토트넘에게도 악재다.

토트넘은 A매치 후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면서 주중, 주말 경기를 치러야 한다. 10월에만 9경기를 치르는 일정이다.

10월 첫 경기가 바로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다. 8라운드(7라운드 연기)까지 아스널은 6승1무 승점 18점 선두, 토트넘은 5승2무 승점 17점 3위다. '북런던 더비' 결과에 따라 선두 경쟁 구도가 확 달라질 수도 있다.

정확한 부상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풋볼런던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토트넘은 아스널과 맞대결을 앞두고 로리스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길 바랄 뿐"이라면서 "벤 데이비스 역시 레스터 시티전 결장 후 아스널전 출전 가능성에 대한 물음표가 붙은 상태"라고 강조했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스퍼스 웹은 "로리스가 아스널전에 출전할 수 없다면 분명 타격이 클 것"이라면서도 "프레이저 포스터라는 수준급 백업이 있기에 2주 동안 '북런던 더비' 준비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