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이재명 수사' 검찰 항의방문…"김건희는 소환 안 하나"

뉴스듣기


국회/정당

    민주당, '이재명 수사' 검찰 항의방문…"김건희는 소환 안 하나"

    뉴스듣기
    핵심요약

    "노골적인 편파수사와 야당 탄압 중단해야"
    박홍근 "없는 야당 죄 만들려고 땅굴 팔 기세"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 박범계 위원장과 의원들이 8일 오전 야당 인사 및 전 정부 인사에 대한 정치탄압·부당 편파수사와 김건희 여사에 대한 면죄부성 수사에 대해 항의하기 위해 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방문하는 모습.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 박범계 위원장과 의원들이 8일 오전 야당 인사 및 전 정부 인사에 대한 정치탄압·부당 편파수사와 김건희 여사에 대한 면죄부성 수사에 대해 항의하기 위해 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을 방문하는 모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의원 10여명이 8일 이재명 대표 등에 대해 수사중인 검찰에 항의방문했다.

    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위원장 박범계 의원)'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 청사를 찾아 "노골적인 편파수사와 야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서울중앙지검은 정기국회 개원 당일 이 대표를 소환 통보했고 수원지검은 어제 이 대표 부인 김혜경씨에게 출석을 요구했다"며 "반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사건은 줄줄이 불기소, 불송치되고 있고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코바나컨텐츠 불법협찬 의혹, 장모 최모씨의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 등 수사는 면죄부를 준 듯 지지부진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김 여사가 직접 주식 매수를 지시했다는 녹취록이 공개됐음에도 소환조사하겠다는 일말의 움직임도 없어 이미 불기소를 정해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며 "검찰이 어느 한쪽에만 가혹하다면 국민들이 검찰의 수사에 대해 어떻게 신뢰할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의 이 대표와 야당 의원들 기소가 유력하다고 한다. 실제 그렇게 된다면 유례없는 정치기소다"라며 "살아있는 권력의 죄는 덮고 야당에 대해선 없는 죄를 만들기 위해 땅굴까지 팔 기세"라고 공세를 펼쳤다.

    이어 "윤 정부는 가뜩이나 심란하고 힘든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에게 민생과 희망을 선물해도 모자랄 판에 야당 당 대표와 의원단을 정치기소하려 하고 삼권분립과 헌정질서를 유린하는 위법한 시행령 통치로 국정분열만 안겼다"며 "윤 정부 검찰은 지금이라도 정치기소를 중단할 것을 엄중 경고한다"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김 여사의 대통령실 관저 공사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를 준비하기 위해 한병도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진상규명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