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화 수베로 감독에게 김민우의 완투승이 뜻깊은 이유?



야구

    한화 수베로 감독에게 김민우의 완투승이 뜻깊은 이유?

    힘차게 던지는 김민우. 연합뉴스힘차게 던지는 김민우. 연합뉴스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자신의 감독 커리어 첫 완투승 경기를 안겨준 우완 선발 김민우에게 박수를 보냈다.

    김민우는 지난 4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NC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9이닝 완투를 펼쳤다. 팀의 10 대 1 대승과 2연승을 이끌었다.

    총 투구수 106개를 던지는 동안 안타는 3개, 사사구는 2개를 내줬다. 하지만 삼진 5개를 잡아내며 단 1실점으로 NC 타선을 꽁꽁 묶었다.

    프로 데뷔 8년 만에 거둔 첫 완투승이다. 김민우는 2019년 5월 31일 SK(SSG 전신)전에서 8이닝 2실점으로 완투했지만, 팀이 1 대 2로 지면서 승리를 놓친 바 있다. 이날 완투승으로 3년 전 아쉬움을 말끔히 씻어냈다.

    수베로 감독에게도 뜻깊은 경기였다. 그는 6일 수원 kt전을 앞두고 "감독으로서 첫 완투 게임이었다. 경기가 끝난 뒤 집에 가서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이번이 처음이었다"면서 "김민우가 공 페이스가 올라오면서 시즌 내내 고전했던 팀을 상대로 잘 던져줬다"고 떠올렸다.

    타선의 지원도 한몫했다. 장단 9안타를 때려 10점을 뽑아냈다. 수베로 감독은 "점수 차가 크지 않았더라면 필승조를 투입했을 것"이라며 "점수의 영향도 컸다. 김민우의 완투승을 지켜봤을 때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