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태풍 '힌남노' 6일 오전 9시, 부산 20km 해상에 상륙



부산

    태풍 '힌남노' 6일 오전 9시, 부산 20km 해상에 상륙

    핵심요약

    중심기압 950hPa, 최대풍속 43㎧ '매우 강'
    사람, 커다란 돌 날아갈 정도의 세기 예상

    일본 오키나와에 상륙한 초강력 태풍 '힌남노'의 위력.  트위터 캡처일본 오키나와에 상륙한 초강력 태풍 '힌남노'의 위력. 트위터 캡처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6일 오전 9시, 부산 20km해상에 상륙해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태풍센터가 4일 오전 10시에 발표한 예보에 따르면 힌남노는 5일 오전 9시 제주 서귀포시 남남서쪽 460㎞ 해상에 이른다.

    이때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각각 920hPa(헥토파스칼)과 54㎧로 강도가 '초강력'으로 예보됐다.

    태풍 강도는 '중-강-매우 강-초강력' 4단계로 나뉜다. 당초 힌남노는 '매우 강'단계로 예상됐지만, 북상하는 과정에서 고온의 수증기를 공급받아 제주도를 지날때는 '초강력'으로 세력이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서귀포시 남남서쪽 180㎞ 해상에 도달했을 때 힌남노 강도는 '매우 강'으로 다소 약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태풍 '힌남노'는 서귀포시를 지난뒤 오전 9시 강도가 '매우 강'인 상태에서 부산 북북서쪽 20㎞ 지점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영주 기자류영주 기자
    이때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950hPa과 43㎧로 전망된다.

    기상청 예측대로라면 역대급 가장 강한 태풍이 국내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간 풍속은 사람과 커다란 돌이 날아갈 정도의 세기다. 올해 발생한 11개의 태풍 중 가장 강력하다.

    특히, 태풍이 상륙할때 해수면이 상승하는 만조와 겹치면서 '폭풍해일'까지 몰고오면 해안가 도로에 큰 피해가 예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